2016/06 8

6. 첫 회사의 도산, 고민

첫 회사의 도산 일본에 도착 했을 당시의 PDS의 재정상태가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은 느낌으로 알수 있었다. 앞에서도 몇차례 말했지만 재정상태에 다급한 나머지 우리를 아주 빠르게 현장으로 밀어 넣었기 때문에 익히 짐작은 하고 있었다. 첫 현장에서 6개월 계약 만료 후, 연장계약은 없었고 우리는 곧바로 본사로 출근 하였다. 처음 일본에 왔을때의 본사는 동경내에 있었는데 단 몇개월 만에 사이타마시로 이전을 했고 장소는 사이쿄선이나 카와고에선(埼京線or川越線)의 닛신(日進)역에서 도보로 10여분 정도 떨어진 곳 이었다. 가는길은 때마침 한창 도로 공사를 진행중이여서 가기도 번잡했고 근처에는 마땅한 식당조차 없어 거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근처 허름한 츄카(中華)(중식) 식당 에서 떼우기 일수였다. 우리가 지내던 요..

[포항시 북구] 오타루

포항시 북구 양덕동 드림마트 뒤에 위치한 오타루. 일본에서 같이 지내던 지인이 오픈한 가게이다. 별루면 사실 포스팅 안하려고 했는데 ㅋㅋㅋㅋ 아주 괜찮았다. 가게를 오픈한 지인은 자신이 일본에서 지낼때 좋아하던 메뉴로 가게를 오픈했다고 한다. 완전 자기중심 ㅋㅋㅋㅋㅋㅋㅋ 쨋든 겸사겸사 포항으로 이번년도 상반기 여행을 계획해서 다녀왔다. 포항은 먼곳이었다. 서울에서 쉬지않고 달려도 4시간이 넘는 거리... 아침 6시반경에 출발하여 지인 가게 입구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경 이었다. 먼길 달려와 배고픈 우리는 바로 들어가서 인사 후 메뉴판 부터 살폈다. 가격은 아래와 같이 비싸지는 않다. 메뉴도 지인이 좋아하던 카레 튀김류 외에 한정판 탄탄멘 등 이것저것 있는 편이다. 모찌리 두부. 손이 많이가서 할까 말..

2016.06.18 삼길포 만석 좌대 자연식

저번의 꽝조사를 뒤로 하고 다시 도전.이번엔 회사 지인들을 꼬셔서 방문하였다. 토요일이고 오전 8시쯤 도착해서 들어가니 자리잡고 싶은 곳은 이미 다른분이...일단 우리의 목표는 물고기도 잡으면 좋지만 힐링 이기에... 아무곳에나 자리를 잡았다. 늦은 아침 라면을 먹고 낚시대를 드리워 본다. 소세지채비를 처음 써봤지만... 줄엉키고... 수심 안맞고...결국 5천원이나 준 소세지 채비를 터뜨려먹고 묶음 추 채비로 내려본다. 햇볕이 너무 강해서 중무장을 했다.... 팀장님과 한컷.......... ㅎㅎㅎㅎㅎㅎㅎ 애꿏은 애럭만 7마리 정도 낚았다. 다 방생.... 손맛이라도 본게 어디임... ㅠㅠ 한대 펴놓고 냅뒀는데 바다장어도 한마리 걸렸다. 얘도 씨알이 작아서 방생 ㅎㅎㅎㅎㅎ 애럭.... 멸치 수준... ..

2016.06.03 삼길포 만석 좌대 자연식

저번 도비도 부흥호 좌대에서 보니 반대편 쪽으로도 좌대가 보이길래 다녀와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다리 하나를 두고 그쪽은 서산 이었고 부흥호는 당진이었다. 그날 다음에 올때는 저쪽을 가보자고 했던 곳이 삼길포 였다.BDJ카페에서 정보를 얻어 삼길포 만석좌대로 가보자고 하여 지인과 둘이 출조하였다. 금요일이니 한가할 것이란 예상을 하고 아침6시반에 만나 출발 하였는데 예상외로 사람은 많았다.역시 월~목요일이 한가한 것 같다. 다음에 평일 출조는 월~목 사이에 가는걸로 ㅎㅎ 도비도나 삼길포 쪽은 봉돌을 내려보니 밑이 뻘밭이 많은 것 같다.초보인 우리로서는 밑걸림이 심하면 보통 그자리를 피하게 되는데... 고수님들 말로는 밑걸림 있는 곳이 고기가숨어있는 곳이라 그쪽을 집중적으로 노려야 조과가 좋다고 한다. 좌..

2016.05.14 도비도 부흥호 좌대 자연식

우리 아버지는 낚시광 이시다.바다, 민물 가리지 않고 낚시를 즐기시고 바다용, 민물용 보트 및 엔진2개를 보유 하고 계신다.어릴적 아버지를 따라 민물, 바다 가리지 않고 낚시를 이따금씩 따라가곤 했다. 그러던 내가 작년 중순에 우연찮게 친구를 따라 안면도 좌대낚시를 따라갔었다.마침 쉬는날 이었고 딱히 약속도 없어 우연히 따라갔다가 지금은 낚시대도 구매하고 슬슬 다니고 있다.아직 초보이지만 물고기를 잡든 못잡든 바다를 보며 힐링하는 기분만큼은 최고이다. 서울에서 바다낚시 하기 가까운 곳은 누구나 서해라고 알고있다.그나마 인천이 가장 가깝고, 당진이나 서산쪽이 2시간이 채 안걸리니 갈만하다.여지껏 차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던 나였는데 차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낚시는 힐링 레저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군마현 오타시] 제주야(済州家)

군마에서 지낼 때 회식에서 고기먹자고 하면 대부분 이집을 갔다.처음 이집에 갈때 사수가 규탕(우설) 정말 맛있는 곳이 있다. 사수가 쳬주야 쳬주야... 이러길래 뭔가 했더니 済州家(제주집....) 듣자마자 한국식 고기 전문점 이라는 걸 알았다. 일본에서 야끼니꾸집(고기집)은 대부분 한국식이 많다.한국이 삼겹살 강국 이라 그런건지 대부분의 일본 고기집에서도 한국식이 많다.(김치도 팔고 후식으로 국수도팔고 ㅎㅎ) 오오타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찻길가에 위치하고 있다. 외견은 뭐... 일본의 고풍적인 나무 건물에 자리하고 있다. 나름 새벽 1시까지... 유흥가도 아닌데 일본에서 새벽 1시까지 라면 나름 선방이다. (안)녕히 가세요... 라고 붙혀논 걸 보면 한국식이고 이야기 듣기로는 여기 고기집 하시는분도 교포..

WWDC 2016

현지시간 2016.6.13일 부터 연례 행사인 애플의 WWDC 2016 이 시작되었다. 어제 보다 잠듬... 사실 난 소프트웨어 보단 하드웨어 발표에 기대를 했었는데... 하드웨어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나 보다. 하긴 개발자 컨퍼런스 이니... 소프트웨어쪽의 이야기가 당연하겠지만 내심 기대 했는데 ㅠㅠ. Apple은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뭐래...) 에서 진행 했다. 참 건물이름이 길고 어렵군... 어쨋든 이번 WWDC 2016의 키노트를 정리해보자. 팀쿡 아자씨의 등장! 몇일전 발생한 올랜도 총기 난사 사건 희생자에 대한 묵념으로 WWDC 2016의 시작을 알렸다. 벌써 27회째인 WWDC는 매년 전세계의 수많은 개발자들이 참여 했으며 올해도 5,000여명의 개발자 들이 참가 ..

애플, 앱스토어2.0 공개. 수수료 개편 및 검색 광고 도입.

애플이 개편된 '앱 스토어(App Store)'를 업데이트 하였다고 외신이 전했다.개발자에게 희소식은 앱 승인 절차가 대폭 축소되며, 수수료 정책도 변경 예정 이라는 점. 예전 7~10일정도의 심사기간을 1~2일 안에 승인받을 예정. 또 수익률 애플7 개발자3 이었으나 새롭게 도입되는 구독서비스를 통해 1년이상 작기 구독자에 대해서는개발자의 수익률을 85%로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는 앱스토어에 검색광고가 추가될 예정으로 사용자가 앱을 검색시 검색 입력란 아래에 텍스트 타입의 광고가 노출될 예정이며앱을 서비스 하는 기업에서는 앱스토어 내에서 앱을 홍보할 수 있게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