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5

코딱지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웃긴 건강이야기 하나. 코딱지의 진실! 초등학교 시절, 책상 서랍 속 혹은 책상 아래쪽에 묻혀봤을 코-딱-지!! 이코딱지가 면역체계에 좋다는??? -_-;;; 오스트리아의 권위 있는 폐 전문의 프리드리히 비스친거 박사는 "코에서 빼낸 마른 코딱지를 먹는 것은인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이라고 했다고 한다. ㅡ_ㅡ;;;; 이유인 즉슨 "인간의 코는 면역 시스템 측면에서 다량의 박테리아를 거르는 필터 역할을 하며이물질들이 소화기관이나 장에 들어오면 면역 강화제와 같은 작용을 한다" 라고 덧붙였다.즉 의학적으로도 코딱지를 먹는 것은 면역체계 강화에 일리가 있는 행동이라는 거라고... 또한 하버드 대학과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의 연구진들은 콧물에 비축된 좋은 박테리아가충치를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치..

[장비] 맥스펌프(MAX PUMP)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맥스펌프.써모레스트의 미니펌프를 살까 하다가 바람이 좀 약하고? 호환되는 에어매트가 한정되어 있다고 하여작년에 맥스펌프를 산 이후 잘 쓰고있다. 중국산이라 그나마 가격대도 저렴하고...무게도 들고 다닐만 하고. 여러사람갈때 이거하하면 다들 편하게 사용가능하다. 에어매트가 스태틱브이 럭스라 입으로 불다 별보는게 다반사 인지라에어매트를 입으로 불기 너무 힘들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 이거말고 손으로 넣는 제품도 있다. 그것도 나쁘지않음(엄청 가벼워서 ㅋ)

2017.06.20 만석좌대 자연식

친형이 당진으로 이사를 가서... 집들이 겸 19일에 퇴근 후 고속버스를 타고 당진으로 이동.그날은 저녁 맛나게 먹고 술한잔 하고 잠이들었다. 다음날 할게 없어 아버지와 형 그리고 나 셋이서 낚시라도 가자고 하여 삼길포 만석좌대로 출발. 친형 집에서 차로 20분거리에 삼길포였다.오전 11시쯤 만석좌대 도착하여 3~4시간 정도 낚시 결과 난 우럭2마리아버지 1마리형 꽝 ㅋㅋ 집에가는 길에 좌대에 있던 조사 한분이 자기는 집에 물고기 안가져 간다고우럭7마리 정도 주셔서 회도먹고 구워먹고 매운탕도먹고 아주 자연산 우럭 실컷 먹었다 ㅋㅋ 낚시 할 생각이 없었어서 내 낚시대를 안챙겨 갔었는데아버지 낚시대는 너무 낡고 무거웠다. 내꺼라도 드려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이 하나도 없어 좀 아쉽;;(핸폰을 ..

2017.06.11~12 덕적도 밧지름 해변

아... 이젠 다른데를 좀 가야겠다.덕적도 이젠 슬슬 질리는듯... 어쨋든 대학동기놈이 자기쉰다고 놀러가자고 하여아침 첫차를 타고 인천연안부두로 향한다. 일요일 첫차. 한가하니 좋다^^ 연안부두 도착 후 부랴부랴 티켓끊어 10분전에 배에 탑승.덕적 진리선착장에 내려 밧지름까지 살짝 걸어본다.날씨는 의외로 더웠다. 고작 30~40분 걸었을 뿐인데 땀에 흠뻑 +_+;;오자마자 맑은 날씨(맑아보이지만 미세먼지 쩌는 날씨)에 사진한장 담아본다. 오자마자 친구와 내가 잘 텐트를 펼쳤다.처음 설치해본 FURY... 처음이라 좀 애먹었다.X자로 폴대를 설치해야 하는줄 알았는데 1자로 설치해서 꼬는 방식이었다 ㅡㅡ;; 삼겹이에 아침 소주 한잔 ㅋㅋㅋ옆에 가족끼리 오셨던 아재와 술을 먹다보니 아침부터 과음했다. 과음한 ..

[장비] 오스프리 뉴아트모스 65AG

결국 배낭을 하나 더 샀다.... 삼계절에 메고 다니기에는 82L는 부담 스러웠다... 는 핑계고 그냥 사고 싶었다 ㅋㅋㅋㅋㅋ모임에서 추천하고 또 직접 메어보니 나에게는 가장 편한 가방이 바로 이가방오스프리 뉴아트모스 였다. 사이즈는 65L. 생긴건 아래처럼 생김. 무게는 1.98kg으로 82L의 테라플레인보다 무려 1키로가 넘게 가볍다.무게도 무게고 가방을 착용해보면 아기가 등짝에 딱 자세좋게 엎힌듯 한 느낌이 아주좋다.매우 편하다. 내가 메어본 가방중에 이가방이 무게도 무게고 가장 편했다.가격대도 엄청 저렴한 편이다. 20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이정도면 최고의 가성비가 아닐까? 메어보면 대충 이런느낌. 산지는 2주정도 되었는데 아직 메보고 나가질 못해봤다.이번주에 어디든 함 나가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