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5

2017.09.23~24 경기도 연천 동이리 임진강 주상절리

친구들과 1박2일로 덕적도를 가려고 했으나백패킹 장비가 없는 친구들과 개고생이 눈에 보여서울에서 가깝고 괜찮은 곳으로 눈을 돌리다가 발견한 이곳.연천 동이리에 있는 임진강 주상절리. 정보를 찾아보니 개수대, 화장실도 있고 경치도 괜찮아 보여 이곳으로 장소를 변경.영등포에서는 1시간 반정도의 거리로 가깝고도 먼거리 ㅎㅎ 아침6시반에 영등포구청역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내가 늦잠을 자버려서...친구들이 나 사는곳까지 데리러 왔다. 친구들 미안 ㅠㅠ... 어쨋든 차도 막히지 않아 아침 8시반경에 도착. 이때까지만해도 사람도 많이 없었다.주상절리 설명이 있길래 한번 봐보고... 경치에 놀란 나는 사진도 담아본다. 얼른 자리잡고 사이트 구축.나는 밤에 추울까바 msr퓨리를 가져갔다 ㅎㅎ친구는 오캠용인 코오롱 메가펠리..

2017.09.16~17 삼길포 만석좌대 낚시캠핑

안면도 오형제 좌대를 가려고 했으나...쭈꾸미 철이라 2주전부터 예약이 풀이라 예약이 불가하여 울며 겨자먹기로 삼길포로 향했다. 오전 6시반경에 도착했는데...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텐트 명당자리는 하나도 없어좀 후미진 자리로 이동하여 텐트를 치고 만석좌대 갈 준비. 잭쉘터미니를 오랜만에 피칭해보고 안에 이너텐트를 처음으로 써봤다.두명이서 자기에 진짜 넓고 쾌적하다 ^^; 이너텐트 사길 잘한듯 했다. 이제 만석으로... 출발 ^^ 낚시를 열심히 했으나 회사형님이 잡은 우럭 한마리가 전부...ㅠㅠ오후 3시경 나와서 항구에있는 당구장에서 당구한판 치고 난후 저녁을 먹기로 한다. 익어가는 오뚜기 햇반 ㅋㅋ 만석좌대 자연식으로 잡아온 한마리의 우럭으로 회를 떠본다 ^^;; 묶은지로 김치찌게도 끓였다. 준비해간 ..

[서울시 영등포구] 대관원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대관원 이라는 중식집이다.친구들 모임에 추천받아 가게 된 중식집. 대학다닐때 까지 살던 동네이기도 하고 유명하다 해서 갔는데그냥 깔끔하고 정갈하고 양도 많이 주는 동네 중국집. 사실 몇년전만 했어도 이런집이었다면... 아주 칭찬받아 마땅하지만요 근래 몇년사이에 대부분의 중식집들의 음식솜씨가 업그레이드 되었고일반 중국집에서 팔지도 않던 오향장육이나 멘보샤 같은 음식들이TV의 유명세를 타고 강남의 꼬꼬마 손님들이 가득한 양꼬치집에서도화교 분들이 팔고 있기 때문에 이젠 특별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그래도 동네에 이렇게 양심적으로 파는 가게가 있다면 난 자주 갈것이다.요리를 7~8개를 시켜먹었는데 다들 먹느라 정신이 팔려 사진이없다 ㅋㅋㅋ 무난 했던 오향장육. 고수를 좀 왕창 줬으면 했..

앱 배포시에 유용한 iTunesConnect의 점진적 출시 기능

내앱이 배포하고 나서 문제가 있을지도 몰라... 라고 불안하다면??2017년도 6월경에 나온 기능으로 시간이 꽤나 흘렀지만... 이번에 알게된 기능이다.배포시에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점진적 출시(phased release)는 말그대로다.자동업데이트를 켜놓은 유저에게 일정기간동안 점차적으로 배포를 한다. 우아한 형제들의 블로그에 자세히 적혀있다.(참고하시길...)http://woowabros.github.io/tools/2017/07/11/phased_release.html

2017.09.02~03 가평 호명산 잣나무 숲 백패킹

백패킹을 몇번 데려갔더니 친구가 힐링이 된다고 하여 장비를 사고 두번째 같이 가는 호명산 잣나무 숲.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갈 수 있다고 하여 선택한 이곳.아직 텐트치기에도 익숙하지 않은 친구놈이라 편한곳이 좋을 것 같아 선택했다. 오후12시쯤 상천역에 도착. 상천역으로 나가면 오른쪽으로 큰길이 있는데 글로 가지말고 조금만 더 직진(아주조금 10m정도?)하면굴다리 같은곳으로 넘어가면 아래 사진의 길이 보인다. 일로가면 돌아가지 않고 빠르다 ^^;; 상천마트라고 꽤 큰곳이 있다고 하여 먹을건 상천마트에 가서 사기로 해서 일단 상천마트로 향했다.블로그에 포스팅 된곳이 워낙많아... 아주 잘 찾아갔다.찾기 어렵다면 지도앱키고 걸어가면 찾기쉽다. 지도앱에서 대부분 검색이 된다. 그렇게 먹을걸 한보따리 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