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에서 object를 회전시킬때 항상 왼쪽 기준으로 회전이 된다.
오늘 오른쪽 기준으로 회전 시켜야될 object가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할까 보니
matrix라는 3차원 행렬을 써서 시점을 오른쪽으로 변경한 후 처리하면 가능하였다.
아래는 예제 코드이다...
static public function BtnRotation(targetImg:DisplayObject):void
{
var cx:Number = targetImg.width;
var cy:Number = 0;
var m:Matrix = targetImg.transform.matrix;
var rotation:Number = rotationValue - targetImg.rotation ;
var p:Point = m.transformPoint(new Point(cx, cy));
m.translate(-p.x, -p.y);
m.rotate(rotation * (Math.PI / 180));
m.translate(p.x, p.y);
targetImg.transform.matrix = m;
}
'DirTy™의 하루일과 > DirTy™의 가당찮은Flex'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EX] TextArea border없애기 (0) | 2014.02.11 |
---|---|
[FLEX] button label 간격 조정 (0) | 2014.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