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 4

[IOS] APNS 인증서 만들기

APNS 인증서를 만들때마다 매번 까먹고 검색하는 것도 귀찮아서 내 블로그에 포스팅 해본다. 이포스팅을 하는데 사용한 환경은 아래와 같다. 1. OS X El Capitan ver10.11.1 2. XCode ver 7.1(7B91b) 3. iOS 9.1 1. 개인 인증서를 만들자. APNS 인증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키체인을 이용하여 CertificateSigningRequest.certSigningRequest라는 인증서를 만들어야 한다. 이 개인인증서는 Notification인증서를 만들때 반드시 필요하니 우선 키체인(Keychain)을 실행한 후 아래와 같이 차례대로 따라 해보자. 키체인 실행 > 키체인 접근 > 인증서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을 클릭. 디스크에 저장됨 + 본..

[IOS] containerview를 사용해보자.

항상 storyboard + xib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왔다. 스터디를 갔다가 우연히 containerview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역시 사람은 아는만큼 보인다고 이런방식이 있는 줄 조차 몰랐고 사용해보니 오히려 더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한것 같았다.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아래와 같이 storyboard를 이용하여 containerview를 추가해보자. auto layout도 아래와같이 테스트용으로 width = 200, height=180고정으로 주고 각 뷰를 centerX, centerY로 설정하자. containerview를 추가하면 아래와같이 자동으로 embed 된 segue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이제 embed 된 segue의 identifier를 아래와같이 testse..

[IOS] 데이터 저장방법.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을때... NSArray 의 writeToFile을 사용하여 plist파일을 강제로 만들어서 사용했었다... NSUserDefaults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plist만들어 진다는 것을 알지도 못한체... iOS 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데이터 저장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NSArray의 writeToFile사용. iOS를 아무 정보도 없이 하게 된 이후로... NSArray에 아래와 같은 메서드가 있었다. - (BOOL)writeToFile:(NSString *)path atomically:(BOOL)useAuxiliaryFile; 당연히 아무것도 모르고 데이터 저장에 자주 쓰는 방법으로 지금까지도 쓰고있다. 뭐 방법은 간단하다. 간단히 아래에 예를 들어보겠다. NSMutableAr..

[IOS] ATS Issue 및 iOS9업데이트 후 알려진 버그들.

ios9가 업데이트 된지 2주가량 지났다.업데이트 후 기존 개발완료 된 앱들을 테스트 해본결과 http통신이 불가했다.하이브리드앱에서는 크리티컬한 에러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여 검색 및 맥부기의도움을 받아서 해결하게 되었다. 방법은 간단하다.해당프로젝트의 info.plist에 아래와 같은 목록을 추가하자. 클린 -> 빌드 후 테스트.간단하게 해결되었다. 이외의 알려진 이슈들도 정리해 본다. 1. canOpenURL 사용시 Errorinfo.plist에 LSApplicationQueriesSchemes에 해당 스키마를 등록해야 검색이 가능해 진다. 2. Bitcode ErrorBuildSetting에 Enable Bitcode 를 NO로 설정하면 해결됨. 3. Universal앱 바이너리 업로드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