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7

[장비] MSR 리액터 2.5L 스토브 세트

백패커라면 누구나 아는 MSR 리액터를 구입했다.이왕 사는김에 2.5L 스토브 세트로 구입. 사이즈는 1L, 1.7L, 2.5L가 있는데 난 가장 큰 사이즈를 구입.보통 혼자는 잘 안가고 둘이상이 가는데 가장 큰 사이즈가 딱 3인이 먹기에 좋은 사이즈다. 패킹시에도 유용한게 어차피 이소가스를 들고가게 되어있고 리액터를 넣으면 딱 맞다. 전용케이스까지 준다. 귀엽다 ㅋ 동계에는 난로를 겸할수도 있다.이번에 쉘터 안에서 써봤는데 순식간에 열기가 올라오며 쉘터안이 훈훈해 졌다. 동계에는 거의 필수품이 아닌가 싶다.따로 미니 난로를 들고 갈 필요도 없고 리액터로 해결이 된다.또 아주 추운날 일반 가스 스토브는 불이 너무 약해서 뭘 해먹기가 어려웠다.리액터는 해먹기가 용이했다. 가솔린스토브가 좋다고 하지만... ..

[장비] 패더G 로렘 알피니스트 침낭

가성비로 가느냐... 알려진 메이커를 사느냐 사이에서 고민하다 가성비로 가자라고생각하여 구매한 침낭.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약간 유광이다. 호불호가 갈릴... 일단 기본 스펙은구스다운 1500 9:1800필파워무게 1.84키로패킹시 기본 23 * 50cm패킹시 압축 23 * 30cm 상세한건 아래사진을 참고. 스펙상으로만 보면 인터넷으로 알아본 침낭중에 가성비로는 최고인듯 하다.가격도 20만원 후반대로 저렴하고.(27만 5천원에 구입.)만든 회사는 코벤인터네셔널 이라는 회사인데... 가방전문쇼핑몰, 명품 가성비 파우치 주문제작 OME ODM회사라고 나와있다. 차량용 루프백도 만드는지 판매중이고... 저번주 함허동천 야영장에서 사용해본 결과는 대만족 이었다.(주관적입니다.(궁서체))딱히 지퍼가 걸려서..

2017.01.21~22 강화도 함허동천 야영장 캠핑

겨울에는 안가겠다고 하던 나였는데...하나하나 구입하다 보니 대부분의 겨울장비를 다사버렸다. ㅡㅡ;;지인과 함께 배낭을 꾸려 함허동천을 갔다. 이번에 구매한 미스테리렌치 테라플레인 82L다 좋은데 가방 무게가 조금 무거움. 근데 메보면 또 편안함. 눈발을 뚫고 함허동천에 도착 후 4야영장으로 향했다. 백패킹은 아니고... 그냥 캠핑.4야영장까지 5분정도 걸으면 되는데... 넘 짧다. 마니산이라도 좀 탈걸 그랬다.온수가 나온다 해서 갔는데 막상 가져간 식수 빼고는 취사장 쓸일은 없는듯.눈이와서 경치가 좋았다. 날씨는 영하 5도정도였다. 쉘터 구입 후 첫개시라 신이나서 포즈한번 취해봄 ㅋㅋ추워서 그런지 쉘터에 엄청난 결로가... ㄷㄷㄷ 밥은 냄비밥에다가 오뎅탕+우동 조합으로 따뜻하게 먹은 후술안주로 사온 연..

[장비] 미니멀웍스 잭쉘터미니

동계에는 아무래도 필요할 것 같아... 쉘터를 샀다.저번주 토~일요일 만항재 운탄고도에 썰매를 타려고 만반의 준비를 하였는데...폭설과 함께 차량통제로 인하여 강원도 가는 것은 포기하고가까운 강화도의 함허동천 야영장으로 가서 잭쉘터미니를 설치 해봤다. 텐트가 3계절용 msr 허바허바 텐트라 잘 때 춥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했다.그래서 다이소에서 파는 5,000원짜리 미니 담요를 하나 사가지고 가서 플라이 치기전에이너위에다가 작은 담요를 하나 덮어주고 플라이를 쳤다.구스1500 침낭과 핫팩의 도움으로 전혀 춥지않은 밤을 보냈다.(오히려 더워서 깻다.)이날 함허동천야영장의 새벽 최저 날씨는 -10도를 찍었다. 첫 쉘터를 치고나서 감격의 V ㅋㅋ처음 설치해보는 건데 의외로 쉬웠다... 5분도 안걸린듯... 살짝..

[장비] 미스테리 렌치 테라플레인

그동안 정들었던 켈티 카탈리스트 배낭을 방출하고미스테리 렌치의 테라플레인 배낭을 구입.색상은 코요테로... 켈티보다 무게는 좀더 나가지만 메어보면 더욱더 안정적이고 편안하다.동계때가 아니면 딱히 이가방은 필요 없을듯 하다.삼계절용 배낭 65L정도를 하나 더사는 방법도 괜찮을 방법일듯 하다.(어찌 장비들이 점점 늘어날 기세...) 2017년에는 아래와 같은 신상품이 나왔나 보다. 난 저기 가장 왼쪽 구입.돈이 없어 미국판 안사고 그냥 필리핀 산으로... ㅠ 아래 사진은 저번주말 함허동천 야영장 비박시 패킹한 모습. 가방이 이전거보단 약간 커서 그런지 전보다 더 많이 들어가긴 한다.앞부분과 헤드부분에 생각외로 자잘한 아이템들이 많이들어가서 좋았다. 저 가방 안에 있는 장비들은구스 1500 800필 침낭msr..

백패킹 준비물 살펴보기

2016년도 여름. 잘 알지도 못하는 백패킹을 해보겠다고단 1주일만에 인터넷 정보만으로 대충 백패킹용 장비를 구매하고무작정 어느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 따라간지가 벌써 6개월이 지났다. 처음 장비를 구매 할 때는 정말 멋모르고 구매했는데...중복투자 안하려면 정말 제대로 알아보고 사야 하기에 나는 어떻게 중복 투자를 했는지...남겨본다. 1.배낭백패킹 장비 중 처음으로 구매한 것이 배낭이었다. 백패킹 정보들을 인터넷에서 보면서와~~ 다들 비싼 배낭 메고 다니네... 라고 생각하여 나는 좀 저렴한 10~20만원 사이의 배낭을 선택하기로마음먹고 고른 것이 켈티 카탈리스트 80L 였다. 당연 처음엔 만족스러웠고 지금도 만족하지만백패킹 하면서 만나게 된 여러사람들의 배낭을 메어봤는데... 자기한테 맞는 제품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