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Ty™의 먹방/DirTy™의 식당탐방기

[종로구 혜화동] 멘야산다이메

DirTy™ 2014. 2. 25. 16:08

일본 식생활중에 빠지지 않는것이 라멘 일터인데...

처음 일본에가서 라멘을 입에 넣었을때 생각지도 못했던 엄청난 짠맛과 국물위에 떠다니는 기름덩어리를 보며... 정녕 이게 사람먹을 음식이란 말인가?? 라는 의구심을 가지게 만들었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기름 둥둥 떠있는게 보일것이다....

 

 

 

일단 일본라멘은 한국 인스턴트 라면과는 다르다.

일본의 라멘은 돼지등뼈로 국물을 우려내며 그 외에도, 닭뼈, 소뼈 및 여러 야채들을 넣어서

각 가게들마다 주인장의 연구에 연구를 더한끝에 완성되는 즉, 노하우가 농축된 육수를 자랑으로 한다.

그리고 면, 챠슈(구운돼지고기) 및 숙주 나 죽순등 여러야채들을 토핑해서 먹는다.

 

일본의 라멘전문점에서 파는 라멘의 종류는 너무나도 많아서

맛도 가계마다 제각각이고 값도 천차만별, 우리나라 김밥Heaven 처럼 라멘 체인점도 셀수없이 많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술마시고 해장국을 먹듯이 일본인들은 술마시고 라멘을 먹으러 가기도 한다.

 

일본라멘은 크게 4가지로 나뉜다.(내가알기로는...)

간장으로 맛을낸 쇼유라멘

 

 

미소(일식된장)으로 구수한 맛을낸 미소라멘... 아래사진은 내가 자주가던 쇼균라멘(체인)

 

 

돼지등뼈로 우려낸 진한 사골국같은 돈코츠라멘

 

 

소금으로 깔끔한 맛을낸 시오라멘

 

 

이위의 4가지 라멘에서 이것저것 주인장들이 첨가도 하고 맛을 변형시켜 자기만의 독특한 육수 맛을 내어 손님상에 나가기 때문에 이것이 가계마다 다른 맛을 내는 이유일 것이다.

 

난 유독 쇼유라멘을 안먹었는데... 이상하게 나에겐 안맞는 라멘이었다...

일본인들에게서 라멘은 빼놓을수 없는 먹거리중 하나라 그런지 요코하마에 라멘박물관도있다.

홈페이지 링크 -> http://www.raumen.co.jp/

홈페이지 접속해보면 알겠지만 전국 유명 점포들이 안에 입점해 있기때문에 마음에 드는 라멘을 종류별로 골라먹을 수 있으니 라멘매니아라 자부하는 이는 일본에 갈 일이 있거들랑 꼭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것같다.(나는 많이가봤음...)

 

일본에 있으면서 오키나와를 못가봐서 한이 되는데

오키나와가서 먹어보고 싶은 오키나와 소바(땟갈이 장난아님...칼국수면발같다 ㅎㅎ)

 

 

일본라멘은 한국인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우리나라에도 현재 무수히 많은 일본 라멘집이 존재하는데 이는 일본 현지의 라멘보다 훨씬 싱겁고

맛또한 임펙트가 강하지않다. 우리나라에서 즐겁게 라멘을 먹어 온 사람들이 일본 현지에가서 라멘을 먹으면 열에 여덟명은 짜다... 라는 소리부터 나올정도니...(우리형도 그랬고 내친구들 또한 그랬다)

 

한국에와서 수많은 일본 라멘집을 돌고돌다가 그나마 괜찮은 곳이 있어서(내입맛에맛음) 소개를 한군데 해주자면 멘야산다이메 라는 라멘집...

 

 

홍대 대학로 강남 건대 이태원 총 다섯개의 매장이 있는거 같은데 나는 대학로 지점만 가봤다. 여기 주인장이 일본분이고 면도 직접 가계에서 뽑고... 그나마 국물이 일본에서 먹던 맛과 비슷하긴한데 좀 싱겁다...(일본라멘 안먹어본 사람들은 다 짜다고함....)

대충 라멘 비주얼은 이러함...(저건 내가 자주먹는 쿠로라멘(돼지등뼈국물+어패류국물 혼합))

 

 

 장소도 링크하니 일본라멘의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은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