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5

[도쿄도 도시마구] 네기시(ねぎし)

일본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중에 손에 꼽는 우설. 일본말로 규탄(牛タン). 일명 소의 혓바닥 이다. 이걸 오사카쪽에서는 얇게 썰어 구워먹고 동경쪽에서는 두텁께 썰어 구워먹는다. 씹는질감이나 뭔가 알차게 먹고있다!!!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두꺼운 쪽이 개인적으로 내입에는 맞는것 같다. JR이케부쿠로역 동쪽출구로 나와 도보 5분정도의 거리에 있는 네기시라는 우설 전문점은 체인점!!!으로 도쿄지역과 요코하마 지역 중심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메뉴로는 우설 외에도 갈비, 돼지로스, 그릴에 구운 치킨, 소고기 스튜등 닭, 돼지, 소고기를 제공한다. 입구는 아래와 같다. 지하로 내려가야 된다. 이집의 주력메뉴인 두꺼운 소혀(厚切り牛タン)구이 이다. 쫀득쫀득 불맛이 입에 착착 감긴다. 셋트 메뉴를 시키면 같이 ..

추억속의 한곳. 구묘지

생애 처음 비행기를 타고 일본 나리타 공항에 내려 수많은 짐들과 함께 도착한 곳 구묘지(弘明寺)역. 2007년 당시 회사측에서 집을 마련해 준곳이 구묘지역 부근 이었다. 당시에는 일본에 대해 무지해서 구묘지가 절이라는 것을 안것도 한참뒤의 일이고 (일본에서 흔히 말하는 신사가 아니다. 절이다. 일본에서 보통 절(お寺)이라 하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부처님 존상을 안치하고 불교의 가르침을 설파하는 곳이고 신사(神社)라 하면 일본의 신들의 영혼을 모시는곳 이라 생각 하면 되겠다.) 요코하마에서 지내는 동안 구묘지에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다. 몇년이 지난후 추억팔이 삼아 구묘지에 갔다가 한번 들러봤다. 아래는 7개월정도 출퇴근 했던 구묘지역 입구 사진이다. 위쪽으로 나무들이 보이는데 자그마한 계단으로 이어진다. ..

일본 전자기업의 끝없는 몰락...

- 산요전기 - 일본에서 3년이나 넘게 다녀 추억속에 존재하고 있는 산요전기. 산요전기는 일본 전자산업의 몰락의 기점이라고 해도 될것같다. 지금의 10, 20대들은 잘 모르는 메이커 일것 같다. 혹은 에네루프라는 충전지 메이커 정도로 알고있을 일본의 대표 메이커다. 유독 산요전기에서 일을 할때 삼성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1969년에 삼성전자와 합작으로 국내에 삼성산요전기를 세웠었다고 한다. 삼성산요전기는 산요전기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1970년 흑백TV를 만들기 시작했다고한다. 1990년대 까지도 삼성에서 산요전기로 연수를 많이 왔다고 사수에게 들었었다. 2008년초부터 2011년초까지 군마에있는 산요전기 도쿄제작소에서 일을 하면서 몰락 하는걸 내눈으로 보았다. 2009년 경영악화로 파나소닉이 산요..

[IOS] 객체에 객체를 추가해보자! Associated Objects

iOS4 및 Mac OS X 10.6(snow leopard)부터 지원되기 시작한 Associated Objects. 널리 알려져 있지않지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쉽게 설명해 보면 UIButton을 눌렀을때 파라미터를 전달하고 싶을때 간단하게 NSDictionary등의 파라미터를 같이 UIButton에 추가할 수 있다. 사용하기전에 일단 아래에 정의되어 있으니 import. #import 사용은 아래의 메서드를 사용하면 된다. objc_getAssociatedObject / objc_setAssociatedObject / objc_removeAssociatedObjects objc_setAssociatedObject 에서 사용되는 AssociationPolicy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IOS] javascript에서 ios 로 호출하기.

하이브리드 앱을 하게되면 100% 쓸일이 있는 구문이다.보통 웹에서 네이티브로 무언가를 통지하고 싶을때 사용된다. javascript에서는 아래와 같이 한다.window.location = "jscall://callObjectiveCFromJavascript" 위의 javascript가 호출이 되면ios에서는 webView의 delegate메소드 webview:souldStartLoadWithRequest:naviationType 메소드를 호출된다.이때 특정 메소드가 실행되게 구현하면 된다. 테스트용이라 간단히 log출력만 하도록 해보자. - (void) callObjectiveCFromJavascript { NSLog(@"callobjective-c from javascript");} - (BOOL)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