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6

[IOS] 2016년 6월 1일 부터 IPv6 대응 필수.

작년 9월. 그러니까 2015년 9월 이었을까. iOS9에 대한 대응책에 대하여 올라왔었다. 그중에 IPv6 적용에 대해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2016년 6월 1일부터 등록되는 앱에 관해 IPv6 대응을 하지 않으면 검수에서 통과하지 못한다는 이슈가 있다. 이미 애플에는 아래와 같은 뉴스가 올라와 있다. 내용은 뭐 2015년 WWDC때 iOS9 부터 IPv6 대응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해왔다. 2016년 6월 1일 부터 앱스토어에 올리는 앱은 IPv6를 지원 해야 한다. NSURLSession이나 CFNetwork API는 이미 IPv6를 지원하고 있으니 대부분의 앱은 수정이 필요없을 거다. 하드코딩된 IPv4를 사용하는경우는 지원 IPv6를 DNS64 / NAT64 네트워크를 읽어 호환성을 보장해야한다. ..

애플스토어 한국에 개설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277&aid=0003752159&date=20160523&type=1&rankingSeq=1&rankingSectionId=105 구매·AS 한곳서 가능한 직영매장 애플, 부동산 컨설팅 업체와 접촉 코엑스 압구정 로데오 거리 유력 중국 항저우 애플스토어 애플스토어가 조만간 한국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23일 정보기술(IT) 및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서울 강남 일대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 부동산 컨설팅 업체와 접촉하고 있다. 애플은 부동산 컨설팅 업체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빌딩을 매입하거나 대형 건물 1층을 임대하는 방식을..

Google I/O 2016

Apple에 WWDC가 있다면 Google에는 I/O 가 있지요.몇일전 Google I/O 2016에서 발표한 키노트를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1. 구글 어시스턴트대화형 음성 지원 앱으로 다양한 것들을 질문하고 또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인물을 검색하고 그에대한 정보를 얻거나 음성지원 만으로 간단히 영화도 예매 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홈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것 같은...)실생활에 접목시켜 구글나우 처럼 음성인식을 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헤이 구글'을 통해 새로운 일정이나 메모를 등록 할 수 있으며 구글 홈에 연결된 기기를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3. 알로, 듀오(듀오는... 애플의 페이스타임과 비슷한거 같은...)알로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포함되어 있는 메세징 앱으로 지낸 대화를..

애플 앱스토어 심사시간 24시간 이내로 단축!

일본의 어느 사이트에 아주아주 희소식이 들려왔다.항상 4~7일이라는 긴 심사기간과 리젝 돼었을때 또다시 4~7일 이란 시간을 감내하며 엄청 고달펐는데...어쩐지 근래에 까페에서 빨리 통과된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렸던것 같다. デベロッパに朗報!App Storeのアプリ審査時間が24時間以内に短縮 디벨로퍼에게 좋은 소식! 앱스토어에 어플 심사시간 24시간 이내로 단축!ㅎㅎㅎㅎㅎ iOSやOS Xのアプリケーション開発者(デベロッパ)にとって、AppleのApp Storeのアプリを提出後の審査時間が非常に長いことがリリースのためにネックとなっていた。昨年まで、App Storeの審査チームによる人工的な審査が行われており、その期間は4日もかかっていた。しかし、先日からその審査時間は24時間以内に短縮されているという。4日という長い審査時間はデベロッパを..

5. 첫 출근, 요코하마 생활기

첫 출근 일본의 지하철 복잡도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엄청난 복잡도를 자랑한다.(이것도 자랑인가? -_-;;) 특히 동경 및 인접지역의 노선도는 복잡하기 그지없고 사설 라인은 또 왜그렇게 많은건지 갈아타는 것만으로도 초심자에게는 버겁다. 우리넷은 아침에 만나 적응되지 않는 지하철 역사에서 티켓을 끊고 몸을 실었다. 2007년 4월7일에 일본에 발을 딛여 이틀 뒤인 4월9일, PDS에서 계약한 파견처인 후지소프트 본사가 있는JR사쿠라기쵸역에서 만나기로 하였다. 후지소프트 라는 회사는 당시 일본내에서 소프트웨어 업체에서는 TOP10안에 드는 대기업이었다. 정확히 몇시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PDS의 직원과 JR사쿠라기쵸역 부근에서 만났다. 그는 곧장 우리를 후지소프트 본사로 데리고 갔다. 후지소프트 본사는 ..

[IOS] GCD on Many Tasks

예전 코드들을 보다가 로그인 관련 코드를 쭉 보았다. http 요청을 총 4번을 보내는데 이때는 iOS에 무지한 시절이라 1번 작업이 끝나면 2번 작업 호출. 2번 작업이 끝나면 3번 작업 호출. 3번 작업이 끝나면 4번 작업 호출. 위의 방식도 틀린 작업은 아니지만 GCD에서는 dispatch_groups 라는 것을 제공 한다. 이를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그룹을 생성 할수 있다. dispatch_group_t group = dispatch_group_create(); dispatch_group에 작업을 추가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아래와 같이 하면 작업은 자동으로 관리된다. dispatch_group_async(group, dispatch_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