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7

12. 그리고...후에

그리고...후에한국으로 돌아와서는 그동안 못만났던 친구들, 그리웠던 사람들을 만나며 당분간 쉬기로 하였다.집에서도 당분간은 아무런 터치를 하지 않으셨다. 이 후 3개월정도는 한달에 한번 일본으로 실업급여를 받으러들어갔다. 2번정도는 아는형님의 집에서 묶고 한번은 신오오쿠보의 한국PC방에서 날을 세기도 했다.한국에서의 취업은 참으로 어려웠다. 일본에서의 경력을 인정 못해주는 회사들이 많았다.그래서 일본회사들을 많이 알아봤었는데 일본에서 받던 연봉만 생각하다 전부 다 놓치는 상황이 발생했다.한국회사들은 그보다 연봉이 현저히 낮았다. 경력도 깍는 회사가 많았다.그렇게 한국에서 쉰지 10개월여 만에 경력을 좀 깍고 현재 다니는 회사에 들어왔다.한국에 들어온지 벌써 5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걸 생각해보면 시간은 참..

11. 굿바이 일본

굿바이 일본동일본 대지진 이후 잠시 서울로 돌아갔다가 일본으로 다시 돌아왔다.사실 내가살던 사이타마현의 동네는 전혀 피해가 없는 지역이었다.돌아왔을 때 이미 모든것이 정상으로 돌아와 있었다.우선 오사카에 있던 형님이 올라오기로 예정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예정대로 계속 집을 알아보았다.또 직장도 계속 알아보았다. 그 와중에 부모님은 계속 돌아오라는 소리를 반복하고 있었다.어떻게 해야하나 계속 고민을 했다. 결론은 결국 한국 귀국행이 되었다.'한국으로 돌아가자. 이번이 아니면 한국으로 돌아갈 수 없을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서였다.처음에 일본에 올때도 짧게 1~2년정도 경험하다 돌아갈 생각이었는데 지내다보니 4년이라는 시간이지난것도 있었고 한국으로 돌아갈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한살이라도 젊을 때 돌아가는 것..

뉴맥북 프로 출시 예정

기다리고 기다리던 뉴맥북프로 2016이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일단 더 얇고 더 가벼워 졌습니다.네... 어김없이 가격이 올랐습니다. 더욱더 사악한 가격에 사용자들을 기다립니다. touch bar, touch id가 도입되었습니다.touch bar 는 키보드 상단 위쪽에 작은 유리 판 같은것으로 터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편리할 것 같군요.touch id는 익히 아는 아이폰에 있는 지문인식 입니다.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겠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애플 사이트에서... ^^http://www.apple.com/kr/mac/

10. 천재지변, 고민

천재지변 2011년 2월 회사를 그만두고 시간이 남아 지인과 함께 삿뽀로 눈축제를 갔다. 일본에 있으면서 홋카이도에 가보는 건 처음이라 많은 기대와 함께 일본국내선 비행기에 올랐다. 3시간여 비행후 삿포로의 신치토세 공항이 보일 무렵 창밖을 보니 온세상이 하얗게 빛나고 있었다. 숙소는 스스키노 전역인 나카지마코엔역 이었던것 같다. 홋카이도는 온통 눈밭이었다. 너무 좋았다. 삿포로 눈축제는 정말 엄청난 규모의 눈 조형물과 수많은 관광객들이 어우러져 세계의 축제라는 것을 눈으로 실감 할 수 있었다. 또 바로 옆 스스키노에서는 얼음축제를 하였는데 이또한 아기자기 하게 볼것이 많았다. 삿뽀로 눈축제는 꼭 한번쯤 가보길 추천하고 싶다. 추운지방의 해산물은 정말 맛이 끝내준다!! 여기서 먹었던 해산물이 일본생활에서..

2016.11.05~06 안면도 영목항 안면수산좌대

저번 주말에 덕적도에서 배가 끊기고 이틀동안 추위에 벌벌 떨었던게 기폭재가 된 냥 11.04 금요일 아침부터 열을 동반한 감기몸살로 회사에서 버티기 힘들정도로 아팠다. 점심먹고 조퇴한 후 집에가서 온수매트를 키고 약먹고 잠을 청하니 좀 나아진듯 했다. 11.05~06 토일 일정으로 낚시를 갈까 말까 회사형님과 고민을 하였는데... 토요일날 일단 몸이 좀 괜찮아 진 것 같아 느즈막히 출발하였다. 개봉역에서 오전 11시에 만나 출발하여 3시반쯤 도착. 혹시나 1박2일 가능할까 싶어 안면도 형제낚시 앞에 서서 전화를 했다. 당연히 안될거라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실오라기 같은 희망을 담고. 역시나 결국은 방이 없어 못들어가서 근처 민박집을 알아봤다. 영목항쪽으로 들어가니 토요일 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민박집이 ..